개인적으로 토스카가 좋은 시도를 많이 한 차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먼저 중형차에 6단 자동변속기에 직렬6기통을 장착해 다른 메이커보다 앞서가고, 그로 인해 다른 메이커들도 앞다퉈 6단을 장착하게 하는데 어느 정도 영향을 끼쳤겠지요. 이 점에는 박수...
사실 제 친한 후배가 GM대우에도 있고, 개인적으로 이 회사를 좋아하기도 합니다만 이번에 연식변경이라고 내놓은게 소비자들에게는 새차라는 느낌을 못주고 있는 모양이예요.
댓글 보고 추가합니다만, 제가 토스카를 안타보고 이 글을 쓴 줄 아시는군요. 사실은 좀 여러번 타봤습니다. 위에 쓴 글이 그냥 드리는 말씀이 아니라, 진정으로 토스카에 대한 애정이 있는겁니다.
토스카 디젤 간단 시승기 : http://aboutcar.co.kr/286
토스카 프리미엄6 타보니 : http://aboutcar.co.kr/668
6단은 뭐고 6기통은 뭐냐 : http://aboutcar.co.kr/686
대략 2년전 쓴 글은 지금과 전혀 다른 평가라는 점에 주목해주세요. 당시의 토스카는 괜찮았지만, 지금 시대에는 걸맞지 않는다는 겁니다. 따라서 지금 3년된 중고차를 구입하시는 분들은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3년전 NF쏘나타에 비하면 차 가격이 많이 떨어져 있고 그에 비해 차 가치는 우수합니다.
제 말은 이번에 신차를 구입할 때, 신형쏘나타, SM5와 이 차를 비교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고민하지 마시라고 드리는 말씀입니다. 좋은 차가 있다면 분명 나쁜 차도 있는거죠. 설마 세가지 차종이 모두 좋다고 말하길 원하시는건가요?
그것도 그럴것이 경쟁사 동급 중형차들이 계속 실내와 외관을 바꾸는 동안 토스카 실내는 2006년 첫 출시 이후 4년간 달라진부분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외관에서도 미세하게 달라지긴 했지만 역시 최신 스타일은 아닙니다. 우리나라 분들 성향에는 새로 산 차에 오래된 디자인이면 이유없이 평가절하되는게 현실입니다.
GM대우의 모 상품담당에게 물어보니 "내부도 바꾸고 싶었지만 회사 사정(아마도 금전적인)상 많은 금형을 새로 만드는건 불가능했다"며 "매번 바꿀 수 있는 현대차가 부럽다"고 까지 하더군요.
출시 시점을 보면, 최근 선보인 신형 쏘나타(YF)는 커녕 구형쏘나타트랜스폼(NF)보다도 더 오래된 디자인과 실내란 말인데요. 다른 장점이 아무리 많다고 하더라도 오래된 디자인을 받아들이기가 쉽지 않다는 소비자들의 말도 어느정도 일리는 있습니다.
후배 영업사원에게 "토스카 아직도 팔리냐?" 그랬더니 "그거 팔기 어렵지 형.. 그래도 난 더 이해 안되는게, 아직도 가끔 그거 사려고 매장에 오는 사람이 있다는거야 형.." 이럽니다. 이 친구가 영업사원이다보니 상대방 말에 맞장구 쳐주고, 본인이 하고 싶은 말(그래도 인정받는다)을 하는건지 모르겠는데, 현장에서 느끼기에도 소비자들 반응이 식기는 한 것 같습니다.
이런 저런 사정은 중고차 가격에도 반영되는데 -지금 기사 쓰기 위해 중고차 가격 동향을 조사하고 있어 공개하기는 그렇습니다만- 지금까지 조사한 것만 해도 토스카의 중고차 감가상각률이 다른 업체 차에 비해 훨씬 큰 상황입니다. 앞으로 공개될 다른 업체 신형차(신형 쏘나타,신형 SM5 등)가 중고차 시장에 많이 나오면 그 차이는 훨씬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차를 사고 2년후에 팔 때 다른 업체 차가 500만원 정도 손해라면 이 차는 1천만원 정도 손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처음 차 가격이 다소 저렴하다고 사는 경우도 있지만, 그보다 중고차 판매가격과의 차액을 비교해야 합니다. 초기 가격은 싸더라도 소비되는 돈을 계산하면 실제는 더 비싼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개선이 제때 이뤄지지 못하다보니 지금의 토스카는 출력, 실내공간, 정숙성, 편의사양 등 상품성이 모두 경쟁모델에 비해 아쉬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GM대우도 희망이 있는게, 라세티 프리미어라든가 마티즈 프리미어 같은 좋은 준중형과 경차를 만들고 있다는 점이죠.
GM대우측도 이 차 광고를 하느니, 라세티 프리미어의 스포티함을 강조해 경쟁사 중형세단을 압도한다는 점을 소개하는게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일이 아닐까요.
'이 차는 안샀으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토스카 때문에 깜짝…블로그가 뭐하는 공간인가? (14) | 2009/12/02 |
|---|---|
| 토스카 댓글에 대한 답 -(1) (18) | 2009/11/27 |
| 토스카에 대한 미안한 마음 (29) | 2009/11/25 |
| 지금 토스카를 구입하면 안되는 이유 (22) | 2009/11/25 |
| GM대우 관계자분들, 토스카 광고는 참아주세요 (72) | 2009/11/23 |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박창규 2009/11/23 22: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마전 06년식 토스카를 중고로 구매한 사람입니다.
절대 대우영맨은 아니구요.
님의 의견중 제 생각과 맞지 않는것이 있어 글을남깁니다.
구매하기전 nf소나타와 뉴sm5도 비슷한 연식으로 매물을 알아보고 시승도 해보았습니다.
님의 글대로 중고차시세가 타사 차량보다 싼건 맞습니다.
중형차중 차량판매대수도 적구요.
내부디자인도 요즘 추세에 따르지 못한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외관디자인은 개인적으로 타사차량보다 더 만족하구요.
수치상의 출력은 잘모르겠습니다만 체감상으로는 출력이 못하다는 느낌을 전혀 못받았습니다.
실내 공간도 sm5보다 넓은 느낌이고 정숙성 또한 sm5보다 나았습니다.
비슷한 가격에 좀더 좋은 사양으로 구매할수 있어 토스카로 구매하게되었습니다.
현재 매우 만족하며 타고있고 타사차량에 대한 미련은 조금도 없습니다.
대우의 정책에 관해선 님의 의견에 동감하고 대우차 이미지가 안좋은것도 압니다만
요즘의 차량 품질에 관해선 국산 중형차는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합니다.
난 토스카 오너다! 2009/11/24 00: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본문 중에 [지금의 토스카는 디자인 뿐 아니라 출력, 실내공간, 정숙성, 편의사양 등 상품성이 모두 낮아 경쟁모델인 쏘나타(YF)나 로체, SM5와 비교해 나은점을 찾기가 어렵습니다.]란 대목이 있는데...
디자인의 기준이 뭡니까?
단순히 글쓴이의 안목에 맞지 않으면 디자인이 나쁜겁니까?
yf의 디자인이 죽이던가요? 그래서 뿅 가셨나요?
근데, 참 이상하죠, 난 아무리 봐도 어색한 곤충룩이던데...
또, 정숙성의 기준은 뭡니까?
설마 덜덜거리는 것을 정숙성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으시겠지요?(솔직히 하나만 물어봅시다. 토스카 타보기나 했어요?)
출력은 또 뭡니까?
무슨 근거를 가지고 출력이 나쁘다고 적은 겁니까?
실내공간... 글쎄요? 과연 그럴까요?
09년 토스카 오너로서 차를 구입하기 4개월 전부터 꼼꼼히 따져보고 시승해보고 결론적으로 디자인과 정숙성, 고속주행, 가격대비 상품성, 항공기 엔진같은 실키음, 그리고 중형에서 맛볼 수 없는 6기통 6단에 반해서 토스카를 구입한 사람도 있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글쓴 분의 자동차 상식과 관점이 얼마나 뛰어난지는 모르겠지만,
최소한 글을 써서는 안될 분이라는 것은 확실합니다.
나도 토스카 오너다 2009/11/24 00: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글 잼있네요~~~~
6단 6기통의 매력은 이미 다 아는 사실이구요...
봐도 봐도 안질리는 실내가 저에게는 넘 좋네요~~
솔직히 지금 봤을땐 YF나 k7 의 실내 인테리어가 엄청 맘에 드시겠지만~
사람의 눈이라는게 금방 실증을 내는 물건이라,,,
저는 죽어라 울 토스카 이뻐해주면서 탈겁니다~~ㅎㅎㅎ
아참~~윗 뎃글중 빵 터진 부분...
곤충룩~~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감 100%입니다~
편협하고 독선적이기까지 하군요. 다 타보긴 하셨나요?
디자인 뿐 아니라 출력, 정숙성, 편의사양 등 경쟁사 대비 상품성이 모두 뛰어나 선택한 사람이 더 많습니다.
좋으시겠어요~ 토스카 외엔 상품성 좋은 차들이 수두룩하니 나름 고민되시겠어.. 걍 본인 생각이 진리인 줄 아시고 계속 쭈욱 타세요~
FunnyFoR 2009/11/24 01: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토스카 몰고 있는 사람인데요....
솔직히....더이상 손댈수 없는 무난함을 자랑하는 nf, 로체 보단 외관 디자인이 끌려서 토스카를 구매하게 되었구요.
내부도 실제 수치상은 모르겠지만, 타 중형자들에 비해 체감상 월등히 넓어 보여서 맘에 들었구요.
이런 저런 눈에 보이는 부분이 맘에 들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끔 이런 제 생각들을 보고...이런 말을 하는 사람들이 있거든요.
'차를 외관만 보고 산 멍청이..'
'기왕이면 다홍치마...' 이런말 있지요.
그럼 그분들이 "네눈에만...." 이라는 말 들을 하는데요...대우차량에 안좋은 감정들이 있던 분인가봐요.
대우차량 단한번도 타보지도 않은 양반들이 그런소릴 지껄이는데....웃기지요....ㅋ
어차피 자기가 쓸거면 이쁜게 좋지 않겠습니까..
연비.....
시내 주행 연비....타 중형차들에 비해 딸리는 것 사실이구요.
고속 주행 연비....타 중형차들에 비해 월등히까진 아니겠지만 15~17km까지는 무난히 나옵니다.
사람 배고프면 밥 먹지요...? 차 기름 떨어지면 채워주는게 당연한겁니다...
연비가 별로던 별로이지 않던 간에.....같은 등급에선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라는 거죠...
같은 등급선에서 고르면서....연비가 어쩌고 저쩌고....솔직히 웃기지요....
연비 따질거면, 오토바이나, 경차 타고 다니지....
현대차.....디자인 자주 바뀌고, 시리즈 자주 나오는거....대우 직원 입장에서는 부럽겠지요...
그런데, 솔직히 구매자 입장에서, 산지 한두달밖에 안되었는데, 시리즈가 바뀌면서 외관 디자인도 세련되게 바뀐다면,
그 누가 좋아라 하겠습니까...
실제로....투싼, 트랜스폼, 구형 산타페, 구매하셨던 분들이 그런 상황을 겪은걸 봐왔구요.
로체, 아반테 등에 관한 얘기도 들었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까요.물론....라세티 경우도 있었습니다.
웃기는 건 대우차의 인식이 안좋아서 인지..
그런얘기가 많이 들려 오지 않더군요.
구형 토스카에서 프식이로 넘어가면서 외관상 바뀐거라곤,
가니쉬, 뒷범퍼 두개 밖에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같이 있어도 앞에서 보면 다 같은 차로 보여서 좋은 점도 있겠군요 ㅋ
토스카....그냥 순정인 상태로 냅두면 좀 없어 보이기는 하지요...
근데.....제가 차량 구입 전부터....봐온거지만..다른 차들은.....꾸며도...없어 보이거든요 ㅡ,.ㅡ;;;
솔직히 현대차에선 산타페 하나 봐줄 만 했습니다 ㅡ,,ㅡ;;;
요즘 나오는 차량들 디자인이...대부분 그렇지만...더이상 손을 댈부분이 없도록....예쁘게끔 만들어서
나오는 것 알고 있습니다....
라프,포르테,YF,투싼,젠쿱,에쿠스... 이번에 K7....등등...
어딜 손볼대가 없을만큼 점점 깔끔 하게 나오지요...
그래서...전 토스카가 더 맘에 들었는 지도 모르겠네요..
6년부터 크게 변하지 않은 토스카 외관이 글쓴이 에겐 후져 보였는지는 모르겠는데요....
아직도 세련되지 못하게....철판에 선(line)만 강조 해서...나오는 모모 차량들 보단 낮다고 봐요^^;
참....빵빵한 엉덩이도 뒤에 나온 차량들 보단 맘에 드는 군요 ㅋ
저는 생애 첫차로 토스카로 할 수 있었다는 게 참 다행이라고 생각 되는데...
앞으로 제 차랑 오래 타고 싶은데...
이런 요상한 글을 보게 되니... 욱 해서한말씀 드리게 되었군요.
아닙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디자인에서 자주 변경되거나 지나치게 실험적인 디자인을 내놓지 않아 오히려 본인에게는 좋게 받아들여진다는 의견 감사합니다.
ㅋㅋㅋ 2009/11/26 09: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윗 글 쓰신 기자분은 루저발언에 대해 아무런 문제점을 느끼지 못했을꺼 같은 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말씀이라면 맞습니다 ㅋ
뭐야이건 2009/11/24 02: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이가 없네.....기자라는 사람이 그냥 한 회사의 제품을 마구 까네???????? 뭐 이런게 다있어?ㅎㅎ
클토지존8등급장갑이다 2009/11/24 04: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내 :솔직히 다른차에비해서 조금 무난하다 ... 내 생각은 오래될수록 무난한게 더 좋아 뷔더라..
외관 : 똥구멍 치켜 올라가고 앞주뎅이 쭉쭉 빠져가지고 스포티 하지... 이거에 비해서 sm5. 로체 .yf 소나타중
따라올차 잇으면 애기해봐라.. yf 소나타가 스포티하다고?? 웃기지마라 내눈에는 곤충 룩이다 곤충...
심장 : L6 에서 느껴지는 조용함과부드러움 타봤나?? 타보고 그런소리해라 타사 차량중 L6 차량나온거 잇나?
동급차중에서 전부 4기통에다가 시끄러운 부밍음 쯧쯧쯧 한심하다...
특히 요세 4500억이엇나? yf 소나타가 엔진소리가 쥑인다면서.. 축하한다 리콜많이 들어가드라..
미션 : 6단미션 난 가스차라서 아이싱 4단이다마는 6단에 부럽지 안지 헤헤.. 그러나 6단 미션이 가지고 잇는
장점은 장거리 주행시에 6단만이 가질수 잇는 연비를 맘껏 뽑낼수 잇엇던 차가 토스카다...
6단미션을 첨 장착한 토스카가 왜 좋게 평가 되고 호평을 들어야하는데
계속 까엿는지 이해를 못할정도로 이해를 못하겟다.. 솔직히 현대에서는 불과 얼마전까지만해도
2000cc 에는 6단 미션이 안어울린다고 햇다.. 근데 왜 나온건데?? 꽤 부럽더냐???
곧 8단미션두 나오고 10단미션두 나온다던데.. 한국의 짧고 짧은 고속도로 길이에 그게 말이나 되나
10단변속 다하기도 전에 고속도로 끝나겟다.. 통일 되면 모를까 10단 나오면 통일되것네..ㅋㅋ
그리구 변속충격은 어찌 할건데...조금가면 뚝 .. 또 조금 가면 뚝 이럴끼가 가만 생각하니깐 웃긴다...
속도 : 내차 lpg 4단 미션이다 .. 게이지 꺽는다 220 네비 속도로 220키로 까지 내어봤다.. 무시무시하제.. 따라올수 잇겟나? 순정이다 어제 고속도로에서 가고잇는데 yf 가 깔짝 깔짝 되서 한번 밟아 줫더니 같이 밟길래 계속 쭉 밀어주니깐 뒤로 쳐지드만
뭐 엘피지한테두 발리는 가솔린 봣나??? 혹시 yf는 lng 나오남?? 전기차?? 속도면에서도 절대로 못따라온다 2500cc 토스카 내가 200키로 내고 가고잇으면
슝하고 지나간다 어떻노 토스카가 이정도다..
뭐 내가 짧은 지식으로서 한마디올렷지만.. 같은 시시급에서 무슨차가 좋네 무슨차가 좋네하지말고..
국내시장에 해외 차량들이 계속 들어 오는 시점에서 서로 좋은 점을 가지고 이야기해서 좀더
국내차량들이 발전을 햇으면 해서 글 몇자적어봅니다..
이글에서 현대 깐건 맞는데 솔직히 가격대비에 비해 너무 아니다 싶어서 적엇습니다..
참고로 나보다 더 잘나오는 연비 잇겟지만...
가스 만땅에 국도 90 시내 10프로 주행을 주로하는데...
600키로탄게 최고 많이 타고고 평균 500키로입니다..
쥑이지 안는감유>??
안그렇습니까? 클토 식구분들 ㅋㅋ
이상 클토의 8등급 장갑 패밀리중 한명이엇습니다 ㅎㅎ
토스카 겉보기는 아직까지 봐줄만 하던데요. 뭐..
확실히 이번 라세티는 이쁘게 잘 나왔더군요.
어처구니 2009/11/24 04: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쓴이 이보쇼~ 대우라는 마이너스 이미지를 극복하고 토스카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호구로 보이셔요? 적어도 주변에 토스카 오너들 모 기업 대다수 오너들처럼 차 나오기도 전에 계약하는 사람은 절대 아니올시다. 내가 본 토스카오너들은 차에대해 각양박식하며 토스카 외에도 타 차종에 대해 확실하게 장단점을 아는분들이 대다수이며 적어도 시승정도는 꼼꼼히 해보고 구입한 사람들이던데? 솔까말로 대한민국 중형차에 엔진성능만큼은 토스카 따라올 중형차 없다에 내 모든걸 걸겠수다. 또한 토스카는 해외 수출이 대다수인데 해외에서 까이는거 못봤거늘? 그래도 기뜩한건 직렬6기통이란 사실은 알고계시네요. ㅎ
어처구니 2009/11/24 04: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리고 디자인말인데... 그 와이프소나타인지 먼지... 내 개인적인 견해니 기분상해마시고 그게 어디 차입니까? 아니 그건 내 주관적이다치고.. 어느 블로그에서 나랑 똑같은생각 갖고 계신분 있더이다 조회수가 거의 차사랑하는 사람들 앵간이 봤을뜻한 건수던데 그 블로그역시 소울과 더불어 디자인 무쟈게 까더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게 차입니까? 이러더군요. 진짜 솔찍하게 예기해줘여? 그거 벌레같다네요. 앞면 그릴 가로로 늘어트린거보면 이거 무슨 해외에서 가장 못생긴차 5위권안에 들어도 할말없겠더이다. 물론 차 나오기도 전에 계약한 x빠들은 마냥 또 좋다고 하겠죠/ 로체보다 가볍지않으며 SM5보다 화려하고 곤충소나타보다 사람답게 생겨 질리지않는 토스카가 왜 디자인에 까여야한단 말이오?
한마디 2009/11/24 09: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딱 한마디 하겠습니다
기자맞습니까??
ㅡㅡ; 2009/11/24 09: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nf 트렌스폼
전조등 스타일 바꿈, 뒷범퍼에 줄하나 그음
요걸로 한 이백정도 올려 받았을껄요?
산타페 뭐 스타일리쉬??
요건 앞범퍼 곡선하나 더넣고
대루등 조금 바꿔서 한 이백 더 받아먹었나?
그런광고 좀 하지 말았으면 한다!!
클토지존초록장갑v 2009/11/24 11: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빠 기빠 관계자분들 제발 이런 되도 안한 기사는 참아주세요~
클토지존초록장갑v 2009/11/24 11: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작그만 대우까대기냐? 내가 빙다리 핫바지로 보이냐?
좋아. 이글이 X도모르는 X신이 쓴거에 내돈 모두와 내 토스카를 걸겟다.
쫄리면 지우시던지..
영업사원같은데, 정신을 좀 차리기 바랍니다. 이래봐야 토스카 나쁘다는 얘기가 더 많이 이어질 수 밖에 없잖습니까.
뭐라고 쓰신겁니까? 정말 내기할 생각이 있으면 연락처 남겨주세요.
정말 기자 맞습니까???? 저분이 영업사원 아니면 어쩔껀데요??? 왜 토스카가 나쁘다는 생각을 가지시는건데요?
디자인이 기자양반 취향에 안맞으면 나쁜거세요?
뭐 다 들은얘기와 주관적인 판단으로 글 쓰신거 아닌가요?
뭐 이래.ㅎㅎ
혹시 njk 님 아니십니까?ㅋㅋ
대충 느낌이 옵니다 ㅋㅋㅋ
흠...토스카가 구형모델에다가 실내디자인이 타사 차량보다 좀 밋밋해서 그렇지
주행성능이나 승차감, 코너링등은 확연히 차이가 나던걸요....특히 고속주행시 묵직하게 깔리는 느낌과 L6엔진특유의 쉬이이이~잉 하는 실키음은 타사차량 4기통 엔지음과 달리 참 매력있던데..
97년에 산 구아방이 요새 맛이가고 있는 상태라 중형급 비교시승중인데 .
전 개인적으로 토스카가 가장 낫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고속주행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내에서 가속할 때 굼뜬게 문제라고 봅니다.
지금 비교시승하시고 계시고, 객관적인 시각에서 주는 조언을 바라신다면, 제 말을 들으시기 바랍니다. 진심으로 드리는 충언입니다.
시내 가속할때 꿈뜬게 문제면, 고속에서 쳐 안나가는
소나타와 sm5급은 뭡니까? 그리고 그 소음과
말도 안되는 승차감과 안정성....
난 그게 문제라고 봅니다. 진심으로 충언합니다.
그럼 무슨 차를 사야할까요?? 구형이긴 SM5, 로체도 마찬가지인데...그럼 결국 감가삼각이 적은 현대차에 신형인 YF를 사라?? 아하!~ㅋㅋㅋ 당신 따위의 조언은 필요없을듯 하네요..ㅋㅋㅋ
아저씨왜이래요 2009/11/24 14: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저씨왜이래요 .... 참 머 토스카한데 접촉사고라도 나셧나... ?
비꼬는 말투 영..... 현대차, 기아차 타본결과 별것도없음
몇개 디자인만바꾸고 200만원씩 올리는것보다는 준수하지않나요?
겉만뻔지름하게 LED등 ... 그것떔에 사람들이 훅함;;
200만원씩 올려서 토스카보다 많이 비싼가요? 토스카는 자동변속기 기본이 1970만원부터, 쏘나타(YF)는 기본이 1960만원+170만원(자동변속기)부터라는군요.
나도 검토오너다 2009/11/24 14: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쓴이 나도 토스카 오너지만 좋은건 좋다 나쁜건 나쁘다고 말한다.
일단 물어보고 시작하고 싶은게 토스카 몰아봤나? 진심으로 몰아봤나? 나 sm5사려고 1년을 준비하다가 마지막으로
토스카 시승해보고 뻑가서 바로 구매한 사람이다. 댓글단분중에 토스카고른사람들중에 차에대해 박식한사람많다고했
는데 맞는말이다 그만큼 따질거 따져보고 구매한사람들이 대다수이다.
개개인적으로 어떠한 결정을 할때 중점을 두는 사항이 다르다. 여성오너의 경우 디자인적인면을 더 보는경향이 있겠
고 나는 개인적으로 외관디자인과 달리기성능을봤다 실내 디자인은 에셈이나 소나타에 비해 뒤떨어진다고생각한다.
이와같이 각각의 시각에 대해 적당한 지식도없는 글쓴이따위가 돌을 던질 권리는 없다.
다시한번말하는데 글쓴이는 우리나라 4가지 중형차 모두 타본다음에 솔직히 쓰기바란다.
4사 차 모두 타봤습니다. 제가 한두개 타보고 쓰는 글이 아닙니다. 다른 글을 한번 읽어보세요.
달리기 성능이 좋다하셨는데, 차체 강성도 훨씬 떨어지고, 출력도 떨어지는데다 기어비 설계도 엉성하던데요.
좋은 점이 어떤 점인지 감성적인 부분 말고 정량적인 부분으로 말씀해보세요.
칼미아 2009/11/24 14: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쓴이님 제대로 알고 글을 쓰셔야지요. 차의 퍼포먼스 측면에서보면 토스카가 타사차량에 비해 떨어지는것들이 별로없습니다 오히려 고속주행성능은 타사차량보다 우위에있습니다 토스카 시동걸어도 안걸린듯 소리도없습니다. 안정적인 주행 측면에서도 크게 뒤떨어지는게없다는것이지요. 오히려 앞서는것들도 많습니다. 게다가 6단 6기통 엔진과 미션은 전혀 언급도 하지않으시네요?
다마삼백 2009/11/24 16: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한용씨.. 그거 아시나? 골목길에서 크락션 누르지 않으면 사람들이 차 오는지도 모르고 안비켜주는거...
사진이나 긁어다가 대충 지껄이고 월봉 받을 생각 마시고 제3자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끄적이세요...
현빠 기자 티 작작내고... 응??
토스카 구매자는 트폼 - 로이 - sm5 전부 시승&비교하고 토스카 산 사람들임...
어떤 골목인지 모르지만, 사람들 안비킨다고 크락션을 눌러야 한다는 사고방식은 이해가 안됩니다. 다마삼백씨.
토스카가 소음이 낮다고 하셨는데, 한번 가지고 와보세요. 비교해드리죠. 토스카가 문제 많다는데 왜 현빠 기자라는겁니까? GM대우팬 다마삼백씨. 다시 이딴 글 올리면 고소할테니 다음 글은 신중하게 올리기 바랍니다.
우와.......기사읽고 그 기사를 수용할 수 없다는 독자들의 의견도 자신의 감정을 한껏 실어서 댓글을 쓰시는군요. 성질 욱해서 고소하면 참 아름답겠습니다.
뭐 하나 명백하게 뒷받침하시는 글도 없으신데요.
이런 글 쓰시면 대부분 그런 것 감안하고 쓰시지 않나요?
기자니까..기자이기때문에..기자라는 신념을 걸고
글과 그에 대한 독자 반응에 대한 글을 써야하는 것이
기자라는 타이틀에 맞다고 생각하는데요. 이건 무슨 기자라는 분이 쓰신 댓글이 키보드 워리어 수준의 댓글이시네요.
캡춰해서 대우홈피에 올려봅니다.
살포시...(설마 저도 고소하는 건 아니겠죠?ㄷㄷㄷ)
김한용누구? 2009/11/24 17: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xx 라는 사람이 토스카 까댔다길래 난 김기태PD인줄 알고 들어와봤더니 웬 낚시 기사가..
사회 초년생도 아닌거같은데 너무 경솔하게 기사 써냈네요.
자동차 기자계의 타블로 형인듯.
감한용씨 당신 토스카 타보기나 했소? 시속 100km일때 RPM 1800 유지하는 중형차 타본적은 있냐는 말이지
여기 악플 단 사람들이 꼬우면 일단 시승기부터 작성하고 얘기합시다.
토스카 타고 다니는 사람들한테 토스카 살려는데 어때요? 하고 물어보면 100명중 100명은 이렇게 얘기합니다.
일단 타보고 결정하세요.
이건 이미 자신감의 수준을 넘어선 것이지요.
물론 저도 저 말에 낚여서 시승하고 영맨한테 키 반납하면서 계약서 썼었으니까.
토스카 가진사람있으면 신차도 좋고 06년에 첫출시된넘도 좋으니 일단 토스카라는 넘을 한번 타보고 얘기합시다. 우리.
06년 토스카는 5단 아이신 미션에 직렬 6기통이고 08년 이후에는 자체개발 6단미션에 직렬6기통
어느정도 차이는 있으나 대우가 아닌 GM차로 보고 타란 얘기지.
토스카, 토스카 프리미엄6, 토스카 디젤을 각 3박4일 정도 타봤습니다. 당시는 좋은차였던것 같기도 했지만, 지금은 신차로는 결코 추천할 차가 못됩니다.
정속주행에 RPM이 낮다는 말씀은 이해가 안됩니다. 왜냐면 6단 변속기임에도 불구하고 최종 감속비가 오히려 당시 4단 NF쏘나타보다 높기 때문입니다.
기어비가 무엇인지에 대해선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단은 뭐고 6기통은 뭐냐 : http://aboutcar.co.kr/686
제가 일일히 가르쳐 드릴 수 없으니 위 내용 확인하시고 다시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김한용누구? 2009/11/24 17: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토스카의 실내가 수수해보인다면 아니 툭 터놓고 촌스러워 보인다면 제대로 본거 맞소.
원래 들어가던 알루미늄 패턴도 2010에선 메탈로 마이너 체인지 되었으니.
근데 일단 엔진,미션등등을 봐야지 자꾸 마감재가 어떻느니 실내가 어떻느니
물론 미적인 요소도 중요하긴 하지만
명색이 자동차 칼럼리스트께서 차 선택의 기준이 되는것처럼 기사를 작성하시면 어떻합니까
일단 로체,SM5,소나타,토스카 차례로 세워놓고 본넷 한번 깝시다 우리.
아래 링크보니 포르쉐 911 닛산 GT-R 기사도 있는데 이것도 실내 장식이 어떻고
구모델에 비해 내부 버튼 디자인이 바뀌었다느니 이런건 기사에 없네요. 왜죠?
순 엔진에 관한 얘기들인데 자동차 회사마다 기준을 다르게 적용하고 기사 작성하시는건지 궁금합니다.
국산차는 디자인/해외 브랜드는 엔진성능 인가요?
글에서 차들의 모든 부분을 다룰 수 없습니다. 핵심적인 요소만 다루게 되지요.
포르쉐와 GT-R에서 핵심은 엔진과 변속기입니다. 버튼이나 다른 부분이 열악해도 이해해줄만 합니다. 물론 이들 차들은 이 부분까지 나름대로 완벽한 수준이어서 언급할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토스카의 엔진 출력은 2.0리터가 139마력, 2.5리터가 154마력으로 쏘나타(2.0리터가 165마력)에 비해 이해가 안될 정도로 낮습니다. 변속기는 같은 6단입니다만, 토스카는 기어비에서 이해가 안되는 세팅을 해두었습니다. 그래선지 연비도 훨씬 떨어집니다.
직렬6기통이라 진동이 적다고 하는데, 엔진 진동은 형식 뿐 아니라 마운트 등 많은 요소가 작용합니다. 최근 쏘나타의 엔진 진동. 한번 타보셔야 합니다.
이처럼 토스카 좋다고 하시는데 어떤점이 좋다는지 숫자나 체감으로 모두 이해하기 어렵고, 국산차 다 거기서 거기라고 봅니다.
국산 중형차는 겉모양이 가장 중요한 요소기 때문에 디자인에 대한 언급이 많았던 점 양해 바랍니다.
댓글안보나 2009/11/25 10: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대꾸가없어
위에 별로 의미있는 글이 없어서 댓글 달지 않았는데, 혹시 쓰신 글이 어떤것인지 말씀해주시면 댓글 달아보겠습니다.
작업자득 2009/11/25 16: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기자님. 뭐 틀린말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인정할만한 내용도 전혀 없네요~ 외관이야 개인의 취향이건데 구형틱하니 어쩌느니...개인적으로 취향에 안맞다고 남들보고 구매하지 마라고 하는것 밖에는 안되는것 같네요.
차량관련해서 글을 많이 쓰신것 같던데.. 최소한 국산 4사..어디에 얽매이지말고 브랜드이미지를 배제한 상황에서 차량을 비교해야하는것 아닙니까? 그리고 광고가 꼭 신차 출시시에만 해야한다는것도 참..어디서 나온 생각이신지..
소나타야..트랜스폼의 후속모델이니 당연히 외관이 달라지겠죠..하지만 토스카 광고에서 신차 출시??라는 타이틀이 붙은것 같지는 않는데요??
주행성능?? 저 역시 08년 당시 차량 구입시에 로체이노베이션을 제외한 3사의 중형차량을 모두 시승해본 결과. 제가 추구하고 중점을 두는 사항에서 토스카가 가장 맞다고 생각해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뭐 .. 디자인이고 성능이고.. 국산 중형차..솔직히 다 거기서 거기고 신차출시한들.. 기존 모델에 비해 뛰어난 달리기 실력과 정숙성을 가진다고는 생각안합니다..다만 각종 편의 사양이 추가되고 신기술이 적용된다는것이죠.
그렇다고 한들.. 제가 가장 어이없게 생각하는 부분이.. 기자라는 양반이 특정 회사의 특정 모델을 구입하지 말라고 설득하는듯한 글입니다..
꼭 글을 쓰셔야겠다면 국산 4개차종을 비교분석하는것까지만 하시길 바랍니다. 소비자는 그 글을 참고만 하고 판단은 직접할테니말이죠...
흠.. 2009/11/25 16: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자분이세요?? 이건 뭐 자기 일기 같은데....
객관성은 어따 버리고 글쓰는거요?
뒤에 '기자' 요거 때버리고 일기를 쓰시던가요.
작업자득 2009/11/25 16: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위에 댓글중에 차량강성이 떨어진다...라는 댓글을 다셨는데.. 신형 소나타의 별명이 뭔지는 아십니까?? 그거슨~'휴지타'
크지않은 추돌 사고에서 타 차량에 비해 더욱 더 심하게 찌그러지고 파손된 소나타의 모습을 보고 네티즌들이 지어준 별명이죠.. 뭐 현대자동차 좋아하시고 현대에 관련된 분들은 그러시겠죠.. 충격흡수가 잘된것이라고...
하지만 정도껏해야죠.. 가솔린 모델이 아닌 엘피지차량이었다면 트렁크부분이 그렇게 까지 밀려들어왔음 제2..제3의 사고로 이어질수도 있었을테죠;;
그리고 국산 차종은 겉모습이 제일 중요하다는건..누구의 생각인가요?? 토스카 타시는분들.. 토스카의 겉모습에만 반해서 구입한것 아닙니다.
겉모습이 구식이고 별로다... 이건 개개인마다 다르게 느끼는 부분이니 토스카 구매시 말리고 싶다느니..그런 말하는것 자체가 좀 아닌듯 싶구요..
골목에서 사람들이 안비킨다고 크락션 누르는건.. 김기자씨라면 안그렇겠습니까? 크락션울린다는 분의 글은 그런뜻이 아니었을텐데요..
글 쓰는걸로 먹고 사시는 분이..상대방이 말하는 의도가 어떤것이라는것쯤은 파악되어야 하는것 아닌가요??
제가 좀 초보적인 내용을 언급하게 되는 점, 블로그 오시는 다른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강성과 안전성은 전혀 다른것입니다. 강성은 차량의 비틀림 등을 말하는 것으로, 기울어짐없는 탄탄한 주행성능을 위해 필요한 것입니다.
안전성은 승객의 안전을 위한 것입니다. 충돌시 내부의 더미가 얼마나 큰 손상을 입는가를 가지고 테스트합니다.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차량에는 크럼플존이라는 개념이 도입됐습니다.
강성에 관한 말씀을 왜 꺼내신지 모르겠지만, 말씀드리자면 쏘나타는 NF부터 비틀림 강성이 전모델대비 200%가량 향상돼 28000 Nm/Degree가 넘는다고 합니다. YF비틀림강성은 아직 모르겠습니다만 조금이라도 더 나아졌겠지요. 수입차 중에도 이정도 강성을 내는 차는 흔치 않습니다.
작업자득 2009/11/25 16: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리고 소나타의 엔진진동을 언급하셨는데.. 특정알피엠에서의 진동과 소음때문에 리콜??(현대에선 결함이 아니라 운전자의 감성과 관련된부분이라 리콜이 아니라고 하지만...) 들어간건 알고계신지요?? 그부분에 대해서 완벽하게 해결되면 그때 진동과 소음을 언급하시기 바랍니다..
객관성 2009/11/25 17: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이런 글을 쓰고 싶다면 우리 나라 2000 cc 모델을 다 직접 사서 다 타보고 이런 기사를 쓰시지요...
이아저씨 2009/11/25 17: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으로 답답한분이시구만~ㅋ 완전 개인주의의 최고봉을 달리시누만유~ㅋㅋㅋ 위에서 어느분을 고소한다고 하셨는데 이글 자체로도 고소당할 글이구만~ㅋㅋㅋ
작업자득 2009/11/25 17: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자동차 상식쪽엔 좀 초보적이긴 하지만 이 글 쓰신분은 생각하는것 자체가 좀 초보적인듯...이런 까대는 글을 쓰는 이유가 참으로 궁금하군요..ㅋㅋㅋ 거기다가 위에 어떤분이 차량구매를 목적으로 시승해보니 토스카가 제일 낫다는 글에 대한 댓글이.참으로 인상적이군요..ㅋㅋㅋ 진심으로 드리는 충언이라...ㅋㅋ 그말 감당할 자신은 있으신지??ㅋㅋㅋ
옆구리차기 2009/11/25 19: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토스카 가격이 올랐다고 쓰셨는데...
맞아요.
올랐지요.
근데 그 가격 오른 가장 주된 이유가 뭘까요?
자재비 인상?
인건비 인상?
편의사양 추가비?
......................
가장 주된 이유는 국내 시장의 80%를 장악하는 현대, 기아가 올리니 따라 올리는 것 아닌가요?
물론 그 점에서는 대우나 삼성도 정직하지 못하겠지요.
그런데 그런 이유는 일언반구도 없고 '대우도 올리지 않았냐? 대우는 떳떳한 기업이냐?'라는 늬앙스를 풍기는 답글을 달았네요.
그럼 대우나 삼성이 잘못했으면 가장 큰 원인제공자의 잘못도 묻히나요?
그리고 자신의 의견을 제대로 전달하려면 애초에 명확하게 적어야 하는 것 아닙니까?
글읽는 모든 사람들이 모두 착각(?)하는 글을 적어 놓고 뒤늦게 토스카에 대한 애정 때문이라...
그렇게 토스카에 대한 애정이 넘쳐서
[신형 토스카의 사진입니다. 구형이 아니라 신형입니다. 정말입니다. 정말이라니까요.]
[위 사진만해도 그렇지, 이미지컷에서 단차가 눈에 보이는 정도인데요. 사진을 어디서 찍었는지 몰라도 사진 찍은 스튜디오도 좀 심했다는 생각이 듭니다.]<-사진만해도(X) 사진만 해도(O), 이미지컷(X), 이미지 컷(O)
라고 누가 봐도 한참 비꼬는 글을 적었단 말입니까?
스스로 봐도 부끄럽지 않나요?
그리고 남의 글을 읽을 때는 그 사람의 의도를 정확하게 알아야 하는게 기본인데...
윗 글 중
다마삼백님이 쓴 글의 주된 요지는 그만큼 조용하다는 의미로 적었다는 걸 누가 봐도 알겠는데
그걸,
골목길에서 크략숀을 누르는 행위는 잘못됐다는 식으로 응대하다니...
(인터넷에선 이런 경우 '난독증이 있나?'라고 얘기하지요)
그렇게 차를 까려면 국내 소비자들에게 형편없는 서비스와 수출품과 내수용 부품을 다르게 사용하는 그런 악덕기업이나 까는게 좋지 않을까요?
기자님은 수출용 차를 타시는지 모르겠지만 내수용을 타는 우리 국민들은 정말 봉인가요?
그렇게 까대는 토스카는 최소한, 최소한 말이죠.
수출용과 내수용을 따로 사용해서 만든 차는 아니라는 거지요.
그리고 답변 글 중에
[이처럼 토스카 좋다고 하시는데 어떤점이 좋다는지 숫자나 체감으로 모두 이해하기 어렵고, 국산차 다 거기서 거기라고 봅니다.] <-어떤점이(X), 어떤 점이(O)
라고 쓰셨는데 이 글과
[GM대우 관계자분들, 토스카 광고는 참아주세요] <-관계자분들(X), 관계자 분들(O), 참아주세요(X), 참아 주세요(O)
이 타이틀이 과연 비슷하게라도 연관이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한가지만 더!
본문 글 중에
대우 영맨으로 있는 동생이라는 분의 말을 인용하면서 마치 토스카를 사면 이상한 사람이라는 내용을 은근히 암시하는데...
예시로 들기엔 너무나 편협한 예시가 아닐까요?
만약 그 예시가 맞다면 내 친구가 이 글을 읽고 '이 기자 제 정신이 아니구만'이라고 했다고 기자님이 미친 것이라고 단정 짓는게 맞는 겁니까?
...발은 빠른지 모르겠지만 머리는 그렇지 않은 듯 합니다.
중후한 답변 기다려봅니다.
우왕~~굳~~!! 2009/11/25 17: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너도 나도..옆집아줌마도 아저씨도..
동생도 누나도..아빠도..엄마도..노숙자도 도둑놈도 탄다는 소나타를
칭찬하는 글이군요^^
앞뒤 마크가 별성의없이 H로 박혔죵??ㅋㅋ
찌끔만 밟아주면 엔진에서 제발 속도줄려달라고 왜치는 차..국민차 1호..ㅋㅋ
2012 2009/11/25 18: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단 차동차 전문 기자이신지
아니면 신차 발표회 참석 전문 기자이신지가 궁금합니다
차를 평가하실때는 정확한 전문지식을 가지고 객관적으로 평가하셔야지
일부분을 가지고 한 차종을 폄하하는 것 자체가 기자로서 자세가 안되 있다고 봅니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중형차 4종을 굳이 비교한다면
거기서 거기다가 정답입니다
클토지존8등급이다 2009/11/26 00: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자양반 당신은 왜 짧은글에는 답해주고 긴글 그러니깐.. 정확하게 설명되어잇는 내글에는 왜 답변이 없는가요??
이거 완전 섭섭합니다...
첫재 : 저위에 뭐 차 경주 비슷하게 한다는데 .. 어떠세여??? 한번 해보실래여??
제차 2.0 lpg 순정입니다.. 뭐 일체형 다운 하나 해놧어여.. 그거 가지고는 별차이는 없을테고..
위에 답변에는 자신잇게 애기하시던데 저랑 고속도로에서 해봐요.. 저 초보 운전이에요...
근데 대신에 yf 소나타를 가져오셔야해요 꼭이요 .. 저희 동네 형님이 2.5 토스카가 잇는데 저를 보고 놀래요
그정도면 저랑 붙을만 하시것죠?? 이건 진짜입니다..
둘쨰 : 저위에 댓글중 어느 골목이길래 크락션을 누를정도 라면서 이해 못하는 부분이 계신것같은데...
4개사 차량 다 타보셧다면서여 토스카는 2.0 승용 lpg 디젤 2.5 이렇게 잇는데 우리 클토에서 활동중이신분들은
다 조용하시다는데 겨우 3박4일탄거 가지고 평가 하기엔 좀 그렇지안나여??? 청각이 그렇게 띠어나세여??
그러면 다른 3사 차량은 덤프 트럭이 굴러다닌는 것처럼 들리시겟네요
제차량은 08년식인데 1년이 넘엇죠.. 아직도 시동 다시걸때가 잇습니다.. 직접타고 다니는 사람이 이렇게
말하면 진짜 조용한거 아닌가요ㅕ???
연령이 좀 잇으신것같은데.. 이런글 올리려면 좀더 풍부한 지식으로 올려줫음 합니다.,,
셋째 : 토스카 미션 6단이 최종 감속비가 떨어지느니 마느니 이것 저것 왈가 불가 하시는데
지금 2000시시중 yf랑 토스카만이 6단 이 잇습니다..
두개중에서 yf가 더낳다는 말입니까?? 어떤점에서 낫다는건지 좀더 자세히 설명해주십시요..
넷쨰 : 엔진출력이 뭐 yf 에 비해서 떨어지네 마네 하시는데 제글에 읽어보시면 저랑 붙엇는데 발리던걸여??
또 그글 적어야하나여?? lng?? 전기차??? 웃기지 마십시요 그분엔진음이 들릴정도로 같이 풀악셀햇습니다..
근데도 발리더군요.. 저의차 토스카6기통 당신은 토스카의 속력을 잘모릅니다..
160키로이상에서의 진보한 대우 토스카의 엔진의 힘이 더발휘된다는게...
마력이 높으면 뭐합니까??? 최대 토크 높으면 뭐합니까?? 저한테 따이는데... 아니죠 토스카 한테 따이는데..
왜 따이는지 이유를 설명해주시죠?? 제차에 토스카가 터보가 달린겁니까?? 이상하네요...
저의 이 4가지 질문에 답변을 해주세여... 꼭입니다...
아참 참고로 첫번쨰 글에 대해서 하실생각잇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염 ...
그러면 제가 꼭보고 연락드리겟습니다... 꼭입니다..
뭐 모욕적이니 뭐니 그렇게 애기하셔도 전 모욕적인 애기를 안햇습니다.. 당신이 더 모욕적으로 토스카를 깐거구요... 전 고칠 생각없으니 고소하세여..
법정에서 뵈요
아참 저랑의 배틀은 어찌되시나여???
전 진짜 하고싶거든요...
토스카09오너다 2009/11/25 18: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자님 안녕하세요. 전 바보같이 올해 2009 토스카 CDX 블랙다이아몬드 7월에 신차뽑은 토스카 오너입니다. 반갑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자니 토스카만은 피하자의 왜 그런지 차에 대한 지식적인 언급도 안되있으며 대부분이 디자인,내부인테리어,차후중고차가격,거기다 저 사진은 또 뭥미? 네이버에 토스카 치면 나오는 그 사진 ㅡㅡ;; 거기다 토스카만의 장점인 실키식스라 불리우는 직렬6기통과 6단미션은 전~혀 언급도 없으니 나원참 환장하겠습니다. 저처럼 미적감각이 남들과 틀려 중형차중에 토스카가 가장 멋스럽고 스포티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아니! 보배드림에 내차소개가보면 순위권에 토스카드래스업 해논차량 심하게 보이고 타 차종오너들도 토스카 세미튜닝 잘받는 멋진차라고들 하는데 세상 미적기준이 기자님이 추구하는게 전부는 아니죠. 솔찍히 NF소나타 전면부분 그릴 메기주둥이에 라이트는 미간 벌어진 벌레나 금붕어같다면 현다이옹호글 쓰시는 입장에서 기분 나쁘시죠? 우리 쫌 솔찍해집시다. 저도 솔찍히 택시가 만연하는 길거리에 널린 소나타 싫습니다. 첫째는 GM대우처럼 꼬우면 직렬6기통 자체개발 해서 2000cc의 출력한계를 극복하던가 해야지 부밍음잡아주는거 띄어내고 겉껍대기마력 상승시킨다고 그게 엔진출력 상승시킨거랍니까? 그거 정말 맘에 안들어서 소나타 싫습니다. 두번째 아까도 언급했듯 너무 많고 소나타 탄다고 하면 기자님입장에선 어깨 들썩하실지 모르겠지만 전 개성없어보여서 민망합니다. 세번째 디자인 안습입니다. 네번째 현대자동차란 회사에 대해 알게되니 정떨어졌구요. 지금 캠리랑 YF랑 비교하는 기사들 자꾸 포털사이트에 나오는거 참 우습습니다. 그래도 현대 언론이나 매스컴으로 노력 참 많이 하데요 ㅎㅎ
안양번개 2009/11/25 21: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혹시........
우리나라에서 대우라는 마이너스 이미지깔고 토스카를 구매 한 사람들의 진짜 이유가 뭔지 아나요??
바보라서??? 김 기자님의 말대로 개 떡같은 차를 사는 바보???
정신 차리세요...모든 차종, 회사 다 보고 차에대해 박학다식 한 사람들이 사는 차입니다...고속도로에서든 시내에서든 nf는 토스카 쫒아오지도 못하는 출력 및 토크인게 입증 되었는데...뒷북...ㅡㅡㅋ그리고 RPM이 뭐라구요?? 제차 140킬로 까지도 RPM 2000~2200인데...180킬로 밟아도 3천딱 걸립니다...NF는 두달 몰아봤는데 아주 터질라고 하더만요...4~5~6천 신나하덥디다..
3박 4일 우와 정말 많이 오래 타보셨네요.....
다른 글...일일히 대답하기도 귀찮네요...
각설하고 한마디만 합니다...
10년 동안 2대의 현대차만 사서 그래서 저도타고 다녔지요...
근데....NF사려는데 말렸습니다....
토스카 사라고...강력 추천 하더군요...현대 직원임에도...
알고 말하십시요...
당신의 취향대로 주관대로 글쓰지말고..
토스카 타시는 분들은 정말 차 하나만 바라보고 샀고, 또한 뭉침이 강하기 때문에 잘못 이런 오류를 범하면 큰일 납니다..
그리고..GM 대우의 브랜드의 상품가치를 하락시키는 글을 기자의 신분으로 만인이 보는 인터넷에 올리신 것은 맞고소가 가능한 사안인건데....
사이버수사대라고 하시길래..토론을 거부하시고..
토스카09오너다 2009/11/25 18: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리고 어젠가 YF기사 나왔습니다. 리콜문제 말구요... rpm2300~2500에서 심한 진동과 소음문제에 관한 기사였는데 읽어보셨습니까? 이런글 쓰면서 YF 떠받으실려면 YF도 이런단점이 있다 즉 2300~2500구간에서 진동소음이 심한데 이건 설계미스라는 추측도 있고 현대는 입닫고있으며 다른입장에선 CV인지먼지 그거 갈아주고 머하면 임시방편으로 해결된다고 하는데 역시나 4기통에서 오는 한계이다 머 이런것도 좀 올려주시면 좋잖아요? 그래야 이 기사를 읽는 소비자들이 '아!! 각 차종의 장단점을 잘썼구나' 하고 믿음이 가지 이런 초딩들도 쓸줄아는 기사는 쓰셔서 댓글에 일일히 말도안되는 어거지 반론하는거보면 진짜 개그가 따로없네요. 그리고 토스카 끌어보셨다고 하셨는데 초반 굼뜬현상이라고 보기보다 로체와 소나타가 유독 출발이 민첩한겁나다. 형차 SM7몰아봐도 역시나 토스카랑 똑같은데요? 그리고 아무래도 기어비가 4단과 6단차이다보니 출발은 4단기어가 빠를수밖에없죠 그런것좀 써주시던가 ㅉㅉ
후배는 누구? 2009/11/25 18: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단 후배 대우영업사원이 누군인지가 먼저 조사를 들어가야겠습니다
지금 한참 누군지 찾아내고 있는 중이오니
자네 좀 긴장하시게나..
그러니까, 본인이 대우자판 영업사원이라는 것이군요?
찾아보시죠. 제가 내일 당신 찾겠습니다. 농담 같습니까?농담이 아닙니다.
난말야... 2009/11/25 18: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렇게 티 나게 하는 사람들 때문에 현대가 더 싫더라..
ㅋㅋㅋ 2009/11/25 18: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은 돈이면 죽은 사람도 살려 낸다고 하잖아요 ㅎㅎ
돈이면 YF소나타도 벤츠보다 더 좋다고 합니다 ㅋㅋ
시승전문 2009/11/25 19: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희 가족은 4사 차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아버지께서는 TG를 어머니는 서민5호기를 저는 토스카를 동생은 로체를
어째 이렇게 까지 되었는지는 모르지만 개인적인 취향에 편승한 것이라 봅니다. 이렇게 가족마저도 각기 취향이 틀린데
기자분께서는 객관성을 잃고 기사를 기재하신 오류를 범한듯 싶습니다. 기자분의 사적인 취향을 대중에게 기사화 한다는 것은 분명 잘못된 것이겟죠 여기 댓글을 다신 분들도 그 점에서 화가 난듯 합니다.
저희 가족은 4사 차를 모두 보유하고 있기에 그만큼 시승의 기회가 많은 편입니다. 가족 모두가 직장으로 인해 뿔뿔히 흩어져 있지만 기자님 보다 시승의 기회가 많았다고 봅니다.저는 그렇다고 어느차가 나쁘고 좋고를 따지진 않습니다 차량고유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예를 들면 토스카의 단점이라 말하신 초반가속이 느린점 초반 굼뜬건 좀 있더군요. 레이싱용이 아닌 이상 초반 가속 굼뜬건 크게 와닿지 않는게 사실이라 봅니다. 또한 타사의 차량과의 무게의 차가 존재합니다. 대우차 특유의 중량감 으로 인해 가속력이 둔화되는건 아닌지요.이 중량감은 고속주행시 차량의 안정감을 주기 위한 장점이 되기도 하지요, 물론 연비면에서는 단점으로 적용되기도 하지만, 이러한 객관적인 진실을 외면하고 대우 이미지를 편하하는 기사는 문제가 된다 생각됩니다. 대우차 토스카 뿐 아니라 자칫 토스카의 오너를 비하하는 의도의 기사로 보일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아쉽네요. 기자분께서 객관성을 잃어버린 기사를 보니...
김한용기자님 2009/11/25 19: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윗글보니 정속주행시 RPM에 관해서 가르쳐주시는 글이 있는데
다시 한번 재검토 바랍니다. 저역시 토스카 프리미엄6 차종을 소유하고있는데
공도나 고속도로에서도 시속 100km 운행시 RPM은 1800 정도 됩니다.
기자님의 글이나 댓글로 유추해 볼때 김한용 기자님의 기사는 최소 2년전~3년전 모델의
성능과 현재 모델의 사진으로 기사를 작성했다고 생각할수 있는데
맞나요?
시속 100km에서 1800RPM이 아니라고 한게 아닙니다. 기어비로 보면 쏘나타 4단도 그 정도라는 말입니다. 최근 나온 6단 기어비는 더 큽니다.
즉, 토스카가 고속에서 RPM이 낮게 나오는 것은 사실입니다만, 요즘 차들 다 그렇다는거죠.
좋은차 나만 탄다 2009/11/25 20: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기자 아자씨 자동차전문기자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면서 제원은 왜 틀립니까 2.0 가솔린 144마력입니다. lpg도 137마력 139마력은 어디서 나온건지 혹시 토스카 휠마력을 139마력으로 아시나...ㅋㅋㅋ
그리고 마력이 나와서 하는말인데 NF트폼만해도 163마력 토스카 144마력이지만 휠마력은 토스카가 더 높게나온건 어떻게 설명을 하시려나
안전성도 논외대상이더만 안전도 테스트기사를 보니 로체 토스카 sm7 그랜져하고 테스트를 하던데 그랜져의 안전성이 토스카 보다 떨어지더이다. 소타타보다 상급차종인 그랜져가 말입니다.
외관이야 주관적이니 기자아자씨가 그렇게 느꼈다면 할말은 없지만 내눈엔 최고로 멋있네요. 그리고 중요한 주행안정성 내 스타일이 오지게 밟고 다니는 타입인데 무자게 안정적입니다. 차없는 새벽에 200을 넘나드는 속도로 여친손 잡고 한손으로 운전을 해도 불안하지 않을만큼에 안전성 갑자기 껴드는 차량땜에 급제동에서 안정적으로 서주는 제동성 차체강성 말씀하시던데 180에서 120으로 급제동을 하면서 차선을 바꿔도 바로 자세를 잡더이다. 차체강성이 나쁘다면 어림도 없는 소리죠.
기자라면 제대로된 사실로 기사를 쓰십시요. 기자정신이 무엇인지는 아시죠.
제가 출시때 자료를 갖고 있어 139마력이라고 적었네요. 2.0가솔린 144마력으로 올라왔나보군요. 그럼 이제 165마력과 비슷해진건가요?
알고 계시겠습니다만, 현행 그랜저가 쏘나타보다 충돌 안정성이 낮습니다. 정면충돌이 별 5개가 안나오기 때문에 쉬쉬 합니다. 쏘나타 상급모델이라서 더 안전한것은 아닙니다.
강성문제는 직접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두보레 2009/11/25 19: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자인이야 취향이라 치고... 한가지만 진지하게 물어 볼게요. 다신 댓글 중에
토스카가 차체 강성이 떨어진다..라고 했는데.. 판단근거는 뭔가요?
각사의 차를 3박 4일 타면 알게 되던가요?
차체강성에 대해 기자로서 언급하실려면 정확한 조사나 분석결과를 인용이라도
해서 글을 써주세요!
르삼차야 강판부터 타사에 비해 아연도금비율도 그렇고 좋은 건 알고 있지만...
현기차 내수용이 대우보다 낫다는 얘기는 첨 들어봅니다.
현기차 뻥마력도 너무 과신 마시구요~
강성은 체감할 수도 있지만, 경쟁모델인 현대 쏘나타가 28000nm/degree 이상으로 이전 대비 두배이상 향상됐기 때문입니다.
쏘나타는 이를 위해 "기존 부품의 3배 이상 강도를 지닌 150kgf급 초고장력강판 및 핫 스탬핑 공법을 적용했다"하는군요.
아키무스 2009/11/25 20: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신의 잘못★★★★
첫째. 기자의 신분을 망각 객관적인 사실을 기재해야할 의무를 져버린 잘못.
예) 기사중에 "토스카 아직도 팔리냐?" 이 말은 이미 발언 자체에 평가 절하된 주관적인 입장을 드러냄
예) 모 상품담당 기사 그사람이 지엠 CEO급? 자기돈들여서 껍때기 바꾸고 싶어도 못바꾼다고 그럽디까?
그사람 한마디가 지엠을 대변하는 것인가? 주관적인 기사임을 들어내는 기사.
이외 다수... 객관성을 잃어버린 내용이 너무 많은 기사임.
둘째. 전문성을 잃어버린 기사.
전문적인 내용이 전혀 기재되지 않은 뭘 보고 이 기사를 신뢰하란것인지.
기자양반 일기는 집에서 쓰구려 ㅡㅡ^
셋째. 토스카 오너 비하성 기사.
마치 토스카를 타면 바보 머저리 란 식의 기사... 본인은 아니라고 하고 싶겟지... 자꾸 까대기를 당하니깐...
예) 친절한 기자분이심 댓글중에 "지금 비교시승하시고 계시고, 객관적인 시각에서 주는 조언을 바라신다면,
제 말을 들으시기 바랍니다. 진심으로 드리는 충언입니다." <--- 이게 뭔지...
기자양반 설교를 하려거든 교회가서 하시구려 ㅡㅡ^
★현 ★대 ★★★광팬★★★
김한용 기자 정신차리시구려. 이런 쓰레기 같은 기사를 쓰면서 밥벌이를 할려하다니
비하 내용을 떠나 기사 자체가 문장, 문맥 정렬 하나도 안맞고 기본기가 전혀 없구려.
이렇게 횡설수설하는 기사는 첨 보네... 나도 이참에 직장 때려치우고 기자나 해야겟소!
아!!! 마지막으로 내가 추리하나 해 보리라.
당신차 현.기 차지?? 여기에 올인!!!! 내가 틀리면 이 내용 자삭 !!!
집에서 쓴 거 맞구요. 기사는 아니고 일기에 가깝습니다. 블로그라는게 그런거 아닙니까. 발끈하시는게 더 이해가 안되는군요.
추리하신것과 달리 제 차는 현대 기아차 아닙니다.
조언해주마 2009/11/25 20: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기자님한테 조언하나 해줄께요.
당신은 이런 자동차에 관한 기사를 쓸 자격이 전혀 없으니 지금에서 그만 펜 내려두시고 다른 직업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진심어린 조언입니다. 정말입니다.
최근에 토스카 신차를 사신분들은 차를 차로 본 사람들이고
나중 중고차시세나 따져 이래서 토스카는 못쓴다하는 당신은 차에대한 사랑과 애정이 전혀 없는 사람입니다.
지금 또 봐도 황당하네요 나중에 이차는 500손해보는데 토스카는 1000만원 손해볼수있다고요?
차를 차로 안보고 차후에 중고차시세따위나 따지는 사람이 쓴 더러운 글을
여름이건 겨울이건 3~5일간격으로 손세차하는 제가 어떻게 읽겠습니까?
비록 벤츠는 아니지만 차에 좋다고 하는거 어떻게든 해주고 싶어하는 자동차오너들도
이글을 어떻게 이해하겠습니까??
또한 브랜드이미지를 받아들이고도 자신에 맞는 차이기에 아낌없이 대우 신차계약하고 차 나올때까지
발 동동 구르며 잠도 못주무시는 사람들이 이런 글을 어떻게 이해할수가 있겠습니까?
따라서 당신은 세상에 모든 차를 사랑하는 마음부터 갖춘 후에 이 직종 갖는게 바람직 하다고 봅니다.
이 컬럼을 읽는 사람들중에 절반이상이 아마 당신글 이해 못합니다. 저 역시도요..
차를 단순히 물질적인 가치로 생각하는 사람이 어떻게 차를 차 이상의 '애마'로 생각하는 사람에게 조언은 무슨
조언입니까?! 오히려 지금 친절하게 댓글달면서 차에 대해서 또는 문장능력에 대해서 무식한 당신에게 조언을
해주는걸 고맙게 여겨야 할것 같군요. 제말 틀렸습니까?
저도 현기차 끌구다녔어요 과거에... x포티지와 NF소나타요.. 현기차 안끌어본 사람 거의 없다고 보는데요?
회사업무차나 기타등등 널렸죠. 근데 시끄럽더만요? 시동키면 엔진소리 들리고 고속주행시 rpm상승 심하고
엔진소리 너무커서 시속 150이상 밟기도 겁났던 기억이 나네요.
저런, 차 중고차 시세를 따지면 더러운 글?
한사장 2009/11/25 21: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기자... 너 조회수 1등 되고 싶었냐??
초보니깐 형이 용서해줄게... ㅎㅎ
담부턴 잘 알아보고 써라 차량 비교분석하는 기사를 쓸땐 최소한 2대이상은 놓고 좋다 나쁘다를
논하는거야 ^^ 너 어느대학나와서 기자됐냐?... 너 임마.. 기자계의 Loser 다^^
이 글에 인신공격성 글이 자꾸 올라와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수정했습니다. 비공개 댓글 걸지 말고 본인을 드러내고 트랙백 거시기 바랍니다.
다른 글에는 댓글을 걸 수 있으니, 굳이 원하면 새로 쓰는 글에 건전한 댓글을 달아주세요.
인신공격성 글을 올리신 분들은 오늘 중으로 삭제해 주세요. 내일 오전까지 남아있는 글은 사이버 수사대에 고발하겠습니다.